최초로 직무에 따라 임금을 지급하

최초로 직무에 따라 임금을 지급하

test 0 1 2025.04.24 13:29:14

롯데그룹이 국내 대기업 최초로 직무에 따라 임금을 지급하는 보수체계 ‘직무급제’를 도입한다.


직원 업무의 중요도에 따라 기본급을 차별화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롯데그룹은 ‘직무 기반 HR’ 인사제도 도입을 주요 계열사로.


신동빈롯데그룹회장이 2023년 9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그랜드 오픈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롯데제공 신동빈롯데그룹회장이 2023년 9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그랜드 오픈 기념식에서.


명예회장의 평전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롯데그룹CEO(최고경영자)들의 기록'을 바탕으로 기획된 특별전시다.


평전에는롯데그룹을 일궈온 전직 CEO들의 기록 50여편이 담겼다.


인공지능(AI) 기반 출판업체 'REPETO AI'(레페토에이아이)와 협력해 CEO들의 기억.


문아영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석유화학.


롯데그룹은 업무 중요도와 전문성에 따라 임금을 다르게 책정하는 인사제도 개편안을 추진하고 있다.


성과를 내는 임직원이 더 많은 연봉을 받도록 바꾸는 게 골자다.


계열사 실적이 부진해 경영상 어려움이 커지자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쇄신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작년 영업익 12%, 순이익 64% 감소…실적 압박 커져그룹직무급제 적용과 함께 신상필벌 제도 도입도 검토롯데그룹이 내년까지 계열사에 직무급제 도입을 선언한 가운데 수익성 하락을 겪고 있는롯데칠성음료가그룹이 요구하는 쇄신, 경쟁력 회복을 이뤄낼지 관심.


함께 진행했던 '포켓몬타운 2024'에는 행사 기간동안 400만 명이 방문했다.


이는 전년 동일 대비 20% 이상 신장한 수치다.


디애스턴 한남


이에롯데그룹은 포켓몬타운 2025는 지난해보다 규모를 확대하고 행사 테마는 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행사 참여 계열사는 지난해 10개.


포켓몬 관련 다양한 행사 개최송파구 지역 상권 활성화 기대롯데그룹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일대에서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타운' 행사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6000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다.


신동빈롯데회장은 조직 내 다양성의 가치를 강조하며 2013년 '롯데그룹다양성 헌장'을 제정하고그룹경영 전반에 적용하고 있다.


롯데패밀리 스카이런은 다양성 헌장의 일환으로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담긴 행사.


롯데그룹이롯데바이오로직스·대홍기획·롯데이노베이트에 도입한 직무와 전문성 중심의 보수체계인 '직무기반HR'(직무급제)제도를 확대 적용한다.


롯데는 직무 전문성을 강화해 혁신적 성과 창출 및 신성장 동력 확보 목적으로 일부 계열사를 대상으로 직무 기반.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