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최진석 서울시도시기반시설본부장을 향해 서울시 교통실이 서울경전철 서부선의 실시협약을.
매듭짓고자 하는 의지를 분명하게 드러내고 있으니,도시기반본부역시 이에 맞춰 신속하게 실시설계를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본부(시설국)·건설기술정책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주요 현안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보완을 주문했다.
먼저, 박 의원은도시기반시설본부행정사무감사에서는 시립 서대문 농아인복지관 별관 복합시설건립공사와 관련해 기존 건축물 철거 전 지반조사 미실시로.
선행해서 일단 원인조사 부분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기간이라든가 시기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인근 주유소의 바닥에 균열이 생겼다는 민원이 다수 발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일 주유소 바닥 균열과 관련해 서울시도시기반시설본부로 민원이 접수됐다.
이에 지하철 9호선 감리단·시공사 측이 두차례 현장을 방문해 확인한 결과 지반침하는 발견되지.
주유소 바닥에 균열이 생겼다는 민원이 다수 발생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6일에도 주유소 바닥 균열과 관련해 서울시도시기반시설본부로 민원이 접수됐다.
이에 지하철 9호선 감리단·시공사 측이 두차례 현장을 방문해 확인한 결과 지반침하는 발견되지 않은.
현황조사(균열, 누수 등) 하는 것을 뜻한다.
서울시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지난 3월 6일 주유소 바닥 균열과 관련해도시기반시설본부(도시철도토목부)로 민원이 접수돼 지하철 9호선 감리단·시공사에서 두 차례 현장을 방문해 확인한 결과 주변에 지반침하가.
주기적 검측을 시행했으나 사고 당일까지 이상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난 6일 주유소 바닥균열과 관련해도시기반시설본부로 민원이 접수됐으며, 지하철 9호선 감리단·시공사에서 2차례 현장을 방문해 확인한 결과 주변 지반침하가 없는 것으로.
서울시에 따르면 구멍이 뚫린 도로 밑에서는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구간 터널 굴착 공사가 진행 중이었다.
서울시도시기반시설본부이재혁도시철도토목부장은 "사고 지점과 (터널 굴착 지점은) 거의 일치한다"며 "터널 공사가 진행 중이었고, 터널 상부만 굴착.
주기적 검측을 시행했으나 사고 당일까지 이상 없었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난 6일 주유소 바닥균열과 관련해도시기반시설본부로 민원이 접수됐으며, 지하철 9호선 감리단·시공사에서 2차례 현장을 방문해 확인한 결과 주변 지반침하가 없는 것으로 조사.
카니발 뒤에서 주행하다 싱크홀에 추락한 오토바이 운전자 30대 남성은 사고 발생 약 17시간 만에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도시기반시설본부측은 9호선 지하철 연장 공사와 싱크홀 사고의 연관성에 대해 “연관성을 100% 배제하고 있지는 않다”며 “종합적인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