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도 이날 '관세는 작동하며트럼프정부 1기는 그것을 증명했다'라는 제목의 보도 참고자료를 내고 "트럼프대통령이 미국 기업과 노동자를 위한 공정한 경쟁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을 발표함에 따라 미국은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공정한 무역을 보게 될 것"이라고말했습니다.
이어 "트럼프정부의 첫 임기.
앞서트럼프대통령은 3선 도전과 관련해 농담이 아니라며 헌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방법이 있다고말했습니다.
미국 수정헌법 22조는 두 차례까지만 대통령직에 선출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트럼프대통령 측 일각에서는트럼프대통령이 연속해서 대통령직을 수행하는 것이.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방영된 TV 인터뷰에서 3선 도전과 관련해 "농담이 아니다"라면서 "나는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라고말했습니다.
트럼프대통령은 3선 도전이 헌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방법이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밴스 부통령이 대선에 출마해 승리한 뒤에.
페스코프 대변인은 또트럼프대통령이 다음 달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다는 보도와 관련해 "순전히 미국 대통령의 계획이고 푸틴 대통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푸틴 대통령은 아직 사우디 방문 계획이 없다고말했습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또트럼프대통령이 다음 달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다는 보도와 관련해 "순전히 미국 대통령의 계획이고 푸틴 대통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푸틴 대통령은 아직 사우디 방문 계획이 없다고말했습니다.
타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그것은 순전히 미국 대통령의 계획이고 푸틴 대통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푸틴 대통령은 아직 그런(사우디 방문)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미국 매체 악시오스는트럼프.
트럼프대통령이 막판까지 최종안을 다듬고 있다며 세부 사항은 공개할 수 없다고말했습니다.
[캐롤라인 레빗 / 백악관 대변인 :트럼프대통령은 지금도 통상·관세팀과 함께 있습니다.
미국인과 미국 노동자들을 위한 완벽한 방안을 만들기 위해 다듬는 중입니다.
] 블룸버그는 관세와 비관세 장벽 등을 합산 해.
농담이 아니라며, 자신은 일하는 게 좋다고말했습니다.
[도널드트럼프/ 미국 대통령 : 많은 사람이 다시 출마하라고 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업무 수행 방식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 미국 수정헌법 22조는 "누구도 대통령직에 두 번 이상 선출될 수 없다"고.
마크롱 대통령은 중국과 미국이 자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촉진하고 있는만큼 이에 대응해야 한다고말했습니다.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는 여전히 유동적이며, 추가 투자 제안이 도널드트럼프미국 대통령의 마음을 바꿀 수 있을지도 불분명하다는 관측이 나오고.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현지 시각 2일 도널드트럼프미국 대통령이 발표할 상호 관세에 대해 유럽연합(EU)이 적절한 대응을 고려해야 한다고.
이어 “이는 필요한 경우 우리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적절한 대응을 고려할 수도 있다는 뜻”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