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소가 4일 오전 11시 22분 재판관 전원일치로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결정했다.
헌재는 윤 전 대통령 측이 주장한 탄핵 과정에서의 절차적 흠결은 모두 받아들이지 않으면서도 국회 측이 주장한 탄핵소추 사유는 모두 인정했다.
문형배 헌재소장 권한대행은 “피청구인의 위헌·위법 행위는 국민의.
4일헌법재판소가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 가운데 중견기업계는 정치 안정화에 여야가 적극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는 이날 논평을 통해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은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현 시점 국민의 집단지성에 기반해 도출한 최종 결과"라면서 "여야는.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결정과 관련해 배우 이동욱과 신소율, 정영주가 심경을 밝혔다.
이동욱은 4일 팬 소통 플랫폼 버블을 통해 "아휴 이제야 봄"이라며 "겨울이 너무 길었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비 예보가 있었다.
근데 되게 맑다"며 "날씨 좋으니까 다들 나가 놀아라.
4일 정읍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 결정에 대해 "이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한 국민의 위대한 힘을 반영한 결과이고, 이날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승리한 날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결정은 헌정 질서를 유린하고 국민을 배신한.
헌법재판소는 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인용, 그를 파면했다.
이번 결정은 소수의견 없이 8명의 재판관 전원이 일치해 내려졌다.
국회의 여야는 헌재의 결정을 수용하기로 했으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차기 대선 관리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이날 국내 금융시장은 이러한 정치적 변화.
범불교시국회의가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 결정을 적극 환영하며, 이를 "사필귀정이자 민주주의를 지켜낸 국민의 승리"라고 선언했다.
한국사회 대전환을 위한 범불교시국회의는 4월 4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윤석열 파면은 내란을 종식시킨 중대한 역사적 결단"이라고 밝혔다.
문형배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가운데)이 4일 서울 종로구헌법재판소대심판정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인용 결정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날 AFP통신은 "헌법재판소가 윤.
가장 먼저 가 볼 곳은헌법재판소앞입니다.
조금 전 선고가 난 뒤에 어떻습니까? 별 일이 없는 겁니까? 지금 이곳엔 취재진과.
전 씨는 4일 유튜브 채널 '전한길 뉴스'를 통해 생방송을 진행하면서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 선고를 기다렸다.
전원일치 탄핵 인용 소식을 들은 전 씨는 책상을 쾅 내려치더니 양손으로 얼굴을 감싸 쥐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고개를 든 후에도 쉽사리 말을 잇지 못하다가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와서 많이.
사진=뉴시스헌법재판소가 4일 오전 11시 대심판정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을 열고 윤 대통령 파면을 선고했다.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지 122일만이다.
다음은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부터 파면 선고까지 주요 일지.
<2024년> ▲12월 3일 = 윤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