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파면된 가운데 김건희 여사도 '

로 파면된 가운데 김건희 여사도 '

test 0 5 2025.04.05 12:57:05

윤석열 대통령이 4일헌법재판관 8일 만장일치로 파면된 가운데 김건희 여사도 '전 영부인' 호칭을 갖게 됐다.


5일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김건희 여사'를 검색하면, 인물 정보에 '전 영부인'이라는 문구가 뜨고 있다.


앞서 전날 오전 11시 22분 헌재가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라고 선고한 직후 네이버.


공공과기노조는 5일 ‘윤석열 파면에 즈음한 과학기술현장의 바람’ 이라는 입장문을 내 “윤석열 정부는 지난 3년 여 동안 노동자 민중의 삶을 도탄에.


내란 혐의로 구속기소 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결정에 불복하는 듯한 내용의 옥중서신을 공개해 논란이다.


5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헌재에서 윤 전 대통령의 파면이 선고된 전날 김 전 장관이 작성한 자필 편지를 변호인단이 공개했다.


http://hankookok-daejeon.co.kr/


5일 정치권에 따르면, 정부는 전날헌법재판소 결정 직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궐위 사실을 통보했다.


대통령 권한대행인 한덕수 총리는 참정권 보장과 사전투표 준비 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거일 지정에 나설 예정이다.


이르면 다음 주 중 공고가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 속에, 정계 안팎에선 ‘6월3일.


서울 종로구헌법재판소 앞 분위기가 순식간에 달라졌다.


지난 4일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선고 때까지는 수많은 지지자들과 지지 화환으로 꽉 찼지만 하루 만에 다른 세상이 됐다.


헌법재판소로부터 파면 선고를 받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한남동 관저 퇴거 시점에 관심이 쏠린다.


5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은 파면 이틀째인 이날 한남동 관저에 머무르며 퇴거를 준비중이다.


언제 퇴거할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경호 문제와 이사 준비 등으로 이번 주말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전날헌법재판소로부터 탄핵 심판을 받으며 파면당했지만, 지지자들은 이를 쉽사리 받아들이지 못하는 모습이다.


자유통일당 등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는 이날 오전부터 광화문 동화면세점부터 덕수궁 앞까지 약 530m 차도에서 집회를 진행 중이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 심판 선고를 마친헌법재판소가 주말 사이 짧은 휴식을 가진 뒤 다시 남은 사건 선고에 돌입한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오는 10일 헌법소원·위헌법률심판 등 일반 사건을 선고한다.


헌재는 문형배 헌재소장 권한대행과 이미선 재판관의 오는 18일 퇴임을 앞두고 심리가.


정광재 대변인 5일 논평 문형배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재판관들이 4일 서울 종로구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인용 결정을 선고한 뒤 대심판정을 나가는 모습.


4 [사진공동취재단] 국민의힘은 5일 “원내 절대 다수 의석을 바탕으로, 의회 독재의 길로 가고 있는 민주당이.


윤 전 대통령은 지난 1월 헌재에서 포고령은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작성한 것이라며 당시 김 장관에게 “'전공의' 이거는 왜 집어넣느냐고 내가 웃으면서 얘기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헌법재판소는 4일 윤 전 대통령 탄핵심판 결정문에서 포고령의 해당 조항과 관련해 “직업의 자유를 제한했다”고 지적했다.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