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0’, 화장품 브랜드 ‘루나’가 유명하다.
지난해 매출 6791억원, 영업이익 468억원을 거뒀다.
애경그룹은애경산업과 중부CC 등을 팔아 유동성 위기에서 벗어난다는 계획이다.
애경그룹지주사인 AK홀딩스의 순차입부채(연결 기준)는 지난해 말 기준 2조.
서울 마포구에 있는애경그룹사옥.
[애경산업 제공]애경그룹이 지주회사 AK홀딩스의 부채를 줄이고자 핵심 계열사애경산업의 매각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매각 대상은 AK홀딩스 등이 보유한애경산업 지분 63.
38%로, 시장에서는 매각가를.
생활용품 브랜드 ‘케라시스’, 화장품 브랜드 ‘루나’로 유명하다.
지난해 매출 6791억원, 영업이익 468억원을 거뒀다.
애경그룹은애경산업과 중부CC 등을 팔아 유동성 위기에서 벗어난다는 계획이다.
애경그룹지주사인 AK홀딩스의 순차입부채(연결.
1일 업계에 따르면애경그룹은 지주회사인 AK홀딩스와애경자산관리 등이 보유한애경산업 지분 약 63%를.
에이지투웨니스,’ ‘루나’ 등으로 알려져 있다.
1985년그룹에서 생활용품 사업 부문을 떼어내 설립된 회사다.
지난해 매출 6791억원, 영업이익 468억원을 기록했다.
애경그룹은 또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에 있는 골프장 중부CC 매각도 추진 중이다.
애경그룹은 지주사 AK홀딩스 밑으로애경산업을.
이날 업계에 따르면애경그룹은 지주사인 AK홀딩스와애경자산관리 등이 보유한애경산업 지분 약 63%를 처분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애경그룹은 최근 삼정KPMG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매각 작업에 나섰다.
애경그룹이 기업 모태인 화장품·생활용품 계열사애경산업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등으로 악화하던그룹재무 구조가 지난해 말 제주항공 무안공항 참사 영향까지 받으며 캐시카우인애경산업을 팔아 위기를 극복하려는 것으로.
중애경산업이 포함된 것은 맞다"면서도 "구체적으로 어떤 계열사를 매각할지 확정된 게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한애경산업 관계자는 "그룹재무구조 개선 및 사업 포트폴리오 재조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
구조 개선을 위해 비주력 사업 매각을 추진하고 있어 유통 업계 전반으로 구조조정이 확산하는 양상이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애경그룹지주사 AK홀딩스의 연결기준 유동부채(1년 내 갚아야 할 빚)는 지난해 말 기준 2조6735억 원으로 2021년(1조8739억 원)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