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1~12월에 한국 채권시장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12조5000억원가량 유동성의 공백이 생긴 것이다.
그만큼 채권 금리와 원·달러 환율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12조5000억원의 유동성 공백이 빚어진 것은 일본 기관투자가의 갑작스러운 요구 탓이다.
연간 실적은 매출액 187조4000억원(+6.
9%), 영업이익12조5000억원(-12.
0%)으로 관세와 관련한 비용 증가를 2조4000억원 반영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13.
기아의 올 1분기 실적과 관련해선 매출액 28조9000억원(+10.
5%), 영업이익 3조4000억원(0.
윤혁진 SK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부터 관세 영향이 나타날 것"이라며 "이에 따라 올해 현대차 영업이익은12조5000억원으로 12.
0% 감소할 것"이라고 했다.
반면 외국인 투자자들은 이 기간 동안 한국전력 주식 378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두산에너빌리티(순매수액 366억원), 네이버(312억원), 에이피알.
SK증권은 현대차의 2025년 매출액을 전년 대비 6.
9% 증가한 187조4000억원으로, 영업이익은 12% 감소한12조5000억원으로 전망했다.
관세 비용 증가분은 약 2조4000억원으로 반영됐다.
다만 “현재 PER(주가수익비율) 4배 수준의 낮은 밸류에이션과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 정책이 주가 하단을 지지할 수 있다”.
여기에 상반기 중 SOC 사업 예산을 역대 최고 수준인12조5000억원(70%) 집행하고, 지방 미분양 주택을 매입·운영하는 CR리츠도 상반기 중 출시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업계는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부족하다는 입장이다.
한 건설사 관계자는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건설 경기 활성화를.
2025년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대비 6.
9% 증가한 187조 4000억원,영업이익은 12% 감소한12조 5000억원으로 관세와 관련한 비용 증가를 2조 4000억원 반영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13.
다만 “유럽과 중국의 보복관세 등 관세와 관련된 노이즈가 최고조의 상황이지만, 주가수익비율(PER) 4배의.
이에 따라 2025년 실적을 매출액 187조 4000억 원, 영업이익12조 5000억 원으로 영업이익 전망치를 13.
윤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인센티브 감소, 혜택 축소 등 비가격적인 인상 요인으로 영향을 축소시키겠지만 미국 생산 차량의 부품가격 상승 등에 따라 결국 가격 상승이 예상된다"고.
2025년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대비 6.
9% 오른 187조4000억원, 영업이익은 12% 내린12조5000억원으로 예상했다.
영업이익은 관세와 관련한 비용 증가를 반영해 기존 전망치 대비 13.
윤혁진 SK증권 연구원은 "관세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판매가격 인상 없이 전년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할 경우 연간 약.
윤 연구원은 "2025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2% 감소한12조5000억원으로 추정한다"며 "관세 관련 비용 증가를 2조4000억원 반영해 기존 전망치 대비 13.
7% 하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럽과 중국의 보복관세 등 관세와 관련된 노이즈가 최고조의 상황이지만, 주가수익비율(PER) 4배의 밸류에이션과.
윤 연구원은 "올해 현대차 매출액은 187조4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6.
9% 증가하고, 영업이익은12조5000억원으로 12.
0%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유럽과 중국의 보복관세 등 관세와 관련된 노이즈가 최고조의 상황이지만, PER(주가수익비율) 4배의 밸류에이션과 자사주 매입 등 우호적인 주주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