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153억원…전년비 46

영업이익 153억원…전년비 46

test 0 10 2025.04.10 00:26:39

작년 영업이익 153억원…전년비 46.


7% ↓비빔면 시장 경쟁 치열해져 점유율하락팔도가 지난해 매출 5280억원, 영업이익 15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주요 제품 가격은 소매점 기준 '팔도비빔면'이 1100원에서 1150원(4.


5%), '왕뚜껑'이 1400원에서 1500원(7.


기타가공비까지 생산 비용이 전반적으로 상승해 영업이익이하락했다"며 "원부자재 및 물류, 인건비 등 생산 원가 상승으로 불가피.


전기요금 등 기타가공비까지 생산 비용이 전반적으로 상승해 영업이익이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넘기며 절대강자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시장 점유율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다.


지난해 6월 기준팔도비빔면은 53% 정도까지 점유율이하락했다.


국물 없는 라면이 계절을 타지 않는 음식으로 자리매김을 하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전체 판매량이 전년대비 24% 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의 이같은 행보는 주력 인기 제품인 비빔면의 시장 점유율이 매년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1984년 출시한 '팔도비빔면' 제품은 과거 80%를 웃도는 시장.


문제는 바닥이 어딘지 가늠이 안 된다는 겁니다.


이미 글로벌 금융시장과 전문가들 사이에선 트럼프발 관세 정책이 세계 무역 전쟁으로 번질 것을 우려하고, 금융 위기를 뛰어넘는 대공황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추가하락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대미국 수출 감소에 글로벌 교역 위축 영향이 더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표적으로 '불닭볶음면'으로 미국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높이고 있는 삼양식품의 경우 미국 수출 물량을 전량 국내에서 생산한다.


지난해 1800억원 수준까지 커졌다.


비빔면 시장 부동의 1위인 '팔도비빔면'의 점유율이 매년 낮아지고 있는 점도 삼양식품의 재도전.


비빔면은 80%에 달하던 시장 점유율이 지난해 6월 기준 53%까지하락했다.


농심 '배홍동'은 시장 점유율 20% 수준을 기록하며 2위.


가치하락도 주요 이유로 지목됩니다.


결과적으로 정부의 물가 관리가 효과를 내지 못하면서 그야말로 먹거리 물가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에 가공식품과 외식 물가 지수 상승률이 곧 3%를 상회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가공식품 물가.


이 연령대의 고용률은 2021년 1월(-2.


9%포인트)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0%를 기록하며 2023년 3월(7.


http://withdorothy.co.kr/


1%) 이후 23개월 만에 최대치를 보였다.


그나마 삼성그룹 공채에 이어 LG전자, 현대차, 한화 등 국내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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