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이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계기로, 한국타이어는현대자동차그룹과 전동화 부문에서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전기 세단 '아이오닉 6'을 시작으로 현재 기아(KIA) 전기 SUV 'EV3', 'EV9'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본사 '테크노플렉스.
가로 방향 강성과 코너링 강성을 각각 25%, 20% 향상시킴으로써 우수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계기로 한국타이어는현대차그룹과 전동화 부문에서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아이오닉 6를 시작으로 현재 기아 EV3, EV9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른 세액 공제 혜택을 기반으로, GM, 포드,현대차그룹등 주요 완성차 기업들이 현지 생산 확대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전기차 의무판매제 폐지, 보조금 축소, 배터리 원자재 관세 도입 검토 등 정책 불확실성이 여전하며 기본관세·상호관세.
연간 누적 글로벌 전기차 인도량(출처=SNE리서치) 3위는현대자동차그룹으로 약 7만9천대의 전기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
지역별로 보면 유럽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20.
5%의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3%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 10.
현대차그룹제네시스가 50%를 웃도는 판매 성장을 달성한 가운데 테슬라와 기아는 오히려 역성장했다.
10일(현지시각) 조사업체 켈리블루북(KBB)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미국에서 출하된 전기차는 29만4250대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
특히 미국에 차량을 수출하는 비중이 높은현대차그룹은 관세 부과 시 타격이 불가피하다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 와중 미국에 31조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밝힌현대차그룹의 선택에 이목이 쏠린다.
왜 고난이 예상되는 시장에 이토록 큰 투자를 결정했을까?현대차그룹에 있어 미국은 가장 높은 중요도를.
한편, 이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계기로, 한국타이어는현대자동차그룹과 전동화 부문에서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전기 세단 ‘아이오닉 6’을 시작으로 현재 기아(KIA) 전기 SUV ‘EV3’, ‘EV9’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른 세액 공제 혜택을 기반으로 GM, 포드,현대차그룹등 주요 완성차 기업들이 현지 생산 확대에 나서고 있으나,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주요 완성차 업체들은 내연 기관차와 전기차 간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 전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성공적인 SDV 전환을 위해현대차그룹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센터인 42Dot과 협력하여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핵심 요소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룹의 선행 연구조직인 AVP본부와 긴밀한 연계를 통해 모빌리티 서비스 및 솔루션 분야에서도 SDV 혁신을 함께 이끌어가고 있다.
구체적으로 한화그룹계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나현대자동차그룹계열현대로템 등 경쟁사와 비교할 때 부족하다고 주장한다.
한화에어로는 지난해 매출 11조2462억원, 영업이익 1조7247억원을 기록한 뒤 직원들에게 기본급 710%와 일시금 500만원을 성과급으로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