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우크라이나에서 희토류를 개

함께 우크라이나에서 희토류를 개

test 0 1 2025.04.16 03:09:21

트럼프는 미국내 희토류 생산과 함께 우크라이나에서 희토류를 개발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지만 우크라이나 희토류의 가치와 접근성은 여전히 의문이다.


http://www.tomatalk.co.kr/


CSIS는 이미 방산 부문이 뒤처진 미국에 중국의 최근 희토류 수출 통제는 심각한 타격이라면서 기존의 제한된방산능력마저 위협받고 있다고 경고했다.


팔란티어와 같은 국방 인공지능 기업을 육성해 국방 분야에서의 데이터 분석 및 예측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이러한 기업들이 인공지능방산기술을 발전시키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방산기업들에 학습용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공군 군수사령부의 부품 국산화·외주정비·정비능력개발 사업과 연계하고 한국조달연구원과 협력해 전투지원물자 사업분야에 지역기업이 우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공군 군수사령부 등 항공방산분야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기술교류회장을 마련하여 지역중소기업이 참여가능한 사업을.


또한 공군 군수사령부의 부품 국산화·외주정비·정비능력개발 사업과 연계하고 한국조달연구원과 협력해 전투지원물자 사업분야에 지역기업이 우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공군 군수사령부 등 항공방산분야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기술교류회 장을 마련하여 지역중소기업이 참여가능한 사업을.


이번 협약은 경상국립대가 2023년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컬대학 사업 참여, 공동 연구과제 기획 및 프로젝트 발굴·수행을 통해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우주항공·방산분야 전문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우주항공·방산분야 전문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수요를 충족하며,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무인기 특화 임무장비 제조 및 무인기 운용 사업 등의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R&D 기술력과 최신 설비를 보유해 양산능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조선 및방산분야의 전문가들은 미국 군함의 노후화와 건조능력부족 문제를 지적하며, 유지·보수·정비(MRO)와 건조 분야에서의 협력 가능성을 제시했다.


로버트 피터스 헤리티지재단 선임연구원은 "한국과의 MRO 협력은 전시에 미국 본토로 돌아가지 않고도 신속하게 전투함을 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한항공은 1990년부터 블랙호크를 면허 생산한 경험과 창정비도능력을 장점으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들 역시 쉽게 입찰 결과를 예측하진 못하고 있다.


다만방산분야 및 항공 분야 전문가들의 경우 KAI 쪽에 손을 들어주는 분위기다.


이번 사업이 헬기 개발 수준의 기술이 필요하고 헬기의 감항인증까지.


◇조선·방산"美 함정 MRO부터 건조까지 협력범위 넓혀야"조선·방산전문가들은 미국의 함정 노후화와 건조능력부족을 지적하며, 유지·보수·정비(MRO)와 건조 분야에 양국의 협력 기회가 있다고 조언했다.


로버트 피터스 헤리티지 재단 선임연구원은 영상 발제를 통해 "한국과의 MRO 협력은 전시에 미국.


제작능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특히 블랙호크에 대해선 원제작사(OEM)인 미국방산업체 시콜스키와 협력하기로 한 점을 경쟁력으로 꼽았다.


조해영 KAI 회전익사업실 상무는 “성능 개량은 부품 조립을 넘어 통합적인 영향성까지 평가해야 하는 만큼 원제작사 협조가 중요하다”라며 “시콜스키.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