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가게 등 100대생활업종중 1년 생존율이 가장 높은업종으로 나타났다.
국세청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5년간 100대생활업종통계를 분석해 창업 후 사업을 지속하는 비율(생존율)을 29일 발표했다.
100대생활업종1년 생존율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국세청 100대생활업종사업자 통계 발표연령대별론 40세 미만 미용실·40세 이상 펜션·게스트하우스 높은 생존율 국세청은 '국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100대생활업종사업자 통계'를 29일 발표했다.
국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100대생활업종1년 생존율이 지난 2023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세청에 따르면 최근 5년 간 100대생활업종의 창업 후 사업을 지속하는 비율은 2019년에서 2022년까지 상승세를 보이다가 2023년에 다소 하락했습니다.
실생활과 밀접한 100대생활업종은 창업 후 3년 안에 절반가량이 폐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 관심도가 높은 20개 사업 가운데 통신판매업, 분식점, 치킨·피자집 등의 생존율이 다른업종에 비해 특히 낮았다.
29일 서울 중구 충무로의 한 폐업한 상가에 임대.
지난달 18일 서울 시내의 치킨·호프집.
특히 통신판매업, 분식점, 치킨·피자집의 생존율이 낮았다.
국세청은 최근 5년(2019∼2023년)간 100대생활업종을.
국세청은 최근 5년(2019∼2023년)간 100대생활업종통계를 분석해 창업 후 사업을 지속하는 비율, 즉 생존율 통계를 국세통계.
실생활과 밀접한 100대생활업종에서 창업한 뒤 3년간 버틴 비율이 절반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세청이 지난 2019년부터 5년간 100대생활업종의 생존율을 분석한 결과 3년 생존율이 2023년 기준 53.
창업 후 1년 후엔 10곳 중 9곳이 살아남았고, 3년이 지나도 7곳 이상이 영업을 지속했다.
반면 통신판매업, 화장품가게 등은 생존율이 상대적.
20일 서울 명동거리 한 상가가 비어 있는 모습.
반면 치킨전문점을 포함한 패스트푸드점과 분식점, 통신판매업 등은 창업 3년 후 절반 이상이 폐업하는 것.
반면, 통신판매업, 식료품가게, 치킨·피자집 등은 쉽게 폐업한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국세청이 최근 5년(2019∼2023년)간 100대생활업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