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경제 전망 어려워…정책적 대응

로 경제 전망 어려워…정책적 대응

test 0 3 2025.04.30 14:59:33

기획재정부 제공 “추경 증액, 유연하게 대응…단기 효과 사업 발굴해 포함”“불확실성·하방 위험으로 경제 전망 어려워…정책적 대응 찾겠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사임 및 대통령 선거 출마 가능성이 거론.


[앵커] 내일(1일) 근로자의 날 휴장을 앞두고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세입니다.


불확실성을 회피 심리에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세입니다.


2% 하락 출발한 코스피가 낙폭을 0.


삼성전자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2분기와 하반기 시황이 어느 때보다 불확실할 것”이라며 “관세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생산기지와 판매 거점별로 상황에 따라 전략적이고 탄력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내수 경기 둔화와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로 대내외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물류 업계가 실탄 마련에 나서고 있다.


불확실성에 더해 주7일 배송으로 대표되는 '서비스 고도화 경쟁'도 격해지면서 대규모 투자 재원을 미리 확보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박 CFO는 이날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최근 관세 정책의 급변동과 주요국의 지정학적 갈등 등불확실성으로 사업에 대한 영향을 예측하고 대책을 세우기가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미국 정부는 국가별 상호관세는 유예하고 전.


한덕수 권한 대행의 출마가.


긍정적인 제조업 재고는 13% 늘었다.


5%대였던 지난 2월 증가율보다 2.


자동차 등 주요 업종의 대내외불확실성확대와 무관치 않은 결과로 분석된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국제신문DB 통계청과 동남지방통계청이 30일 각각.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IBK투자증권은 30일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올 하반기불확실성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에코프로비엠은 올 1분기에 매출액 6298억원, 영업이익 23억원을 기록했다.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35.


97%, 전년 동기 대비 1.


단 올 2분기에는 글로벌 무역 환경 악화와 경제 성장 둔화 등 거시경제불확실성이 높아지며 예측이 어렵다는 전망이다.


삼성전자 1분기 실적을 방어한 스마트폰 수요도 2분기 이후 하락할 조짐이어서 실적.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