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두산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test 0 7 2025.05.02 09:49:05

이번 특별세션은 백두산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 앵 커 ▶ 유네스코가 단양군 전 지역을 새로운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하며 세계적으로지질학적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이번 조사를 통해 유문암질 암석의 존재가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모세왓은 제주 화산의 분화 과정과지질학적변화를 이해하는 데 핵심 열쇠가 될 것으로 국가유산청은 평가하고 있습니다.


모세왓 각력암의 단면 구조.


모세왓'은 유문암질 각력암들이 널려 있는 광경이 마치 모래밭과 유사하다고 해 붙여진 지명으로, 밝은색의 유문암질 암석의지질학적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이 지역에는 크기가 제각각인 유문암질 암석 조각들이 서로 맞물려 백록담 외곽 약 2.


싱크홀 전문가 정충기 교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정충기 교수는 싱크홀이 생기는 원인을 묻자 "크게 구분하면 자연적인지질학적원인, 인위적으로 지하 공간을 개발하다가 생기는 두 가지다.


우리나라 싱크홀 사고는 대도시에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소규모 용암돔이 붕괴하면서 생긴 화산쇄설류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화산재해 예측, 마그마 분화 과정 연구 등에 있어 화산지질학적가치가 매우 크다.


유문암질 각력암은 마그마가 서서히 식어가면서 성분이 변화하는 과정인 마그마 분화 작용의 마지막 단계에서.


모세왓이라는 지명은 유문암질 각력암들이 널려 있는 광경이 마치 모래밭과 유사하다고 하여 붙여진 것으로,지질학적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여겨진다.


국가유산청은 "한라산 고지대의 화산 퇴적층이 쌓인 순서를 알게 하는 열쇠층(key bed.


람사르 지정은 됐고 람사르 도시 지정까지도 저희가 통보를 받아서 금년 7월에 저희가 지정서를 받으러 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지질학적인 가치는 국가지질공원 지정을 환경부에 지금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끝나면 유네스코 지질공원 세계 지질공원.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암석을 형성하는지질학적과정은 보통 수천 년에 걸쳐 이뤄지나 영국에서 40년도 되지 않아 산업 폐기물로 형성된 암석들이 발견됐다고 IT매체 기즈모도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글래스고대학교 지리·지구과학부.


https://www.pinepension.co.kr/


이 붕괴하며 조성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국가유산청은 “(해당 지형이) 화산재해 예측, 마그마 분화과정 연구 등에 있어 화산지질학적가치가 매우 크다”고 설명했다.


국가유산청은 유문암질 각력암이 “지금까지 확인된 제주 화산암 중 가장 분화된 형태”라고.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