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동결하면서 통화 완화 속도를

를 동결하면서 통화 완화 속도를

test 0 2 2025.05.10 08:50:58

1월, 3월에 이어 이달까지 3차례 연속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 통화 완화 속도를 늦췄지만, 한국은행은 오는 29일 예정대로금리인하를 단행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연준은 현지시간 6∼7일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정책금리(기준금리) 목표 범위.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조기대선이 확정되면서 정치적 불확실성이 일부 해소되고, 경기 부양을 위한 기준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회복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우리나라 기준금리전망치를 속속 낮추고 있다.


0%대 성장 위기가 현실로 다가온만큼금리인하로 경기를 부양할 필요성이 더 커졌다는 지적이다.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는 지난달 25일 한국은행이 올해 연말까지 기준금리를 연 1.


75%까지인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관세 영향으로 완전 고용과 물가 안정이란 연준의 목표 달성이 내년까지 지연될 수 있다고도 전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올해금리인하가 상당히 더디게 진행될 수 있다는 뜻으로도 풀이됩니다.


흥신소비용


[앵커] 관세 충격이 좀 더 확실해지면 움직이겠다는 건데, 그러면.


는 7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열고 기준금리를 4.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기준금리인하요구에 대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우리의 직무 수행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연준은 경제가 약화되고 있다는 초기 징후에 선제적으로금리를 내릴 수 있는 입장이 아니"라며 "금리를인하하기 위한 기준은 더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사진은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모습.


경제에 미칠 영향을 두고 파월 의장은 "지켜보자"는 말을 열 차례 이상 반복했다.


월가는 이날 파월 의장의 회견 이후 연준의금리인하예상시점을 하반기로 미뤘다.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4.


이는 1월과 3월에 이은 3회 연속 동결이다.


"트럼프 관세 지켜보겠다"…금리인하팔짱 낀 연준 연준은 트럼프 2기 정부의 관세 인상이 경기와 물가에 미칠 영향은 아직 뚜렷하지 않다고 보고, 상황을.


그는 7일(현지시간) 공개시장위원회.


파월 의장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기준.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