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공개해야 한다”, “도저

문 공개해야 한다”, “도저

test 0 2 2025.05.15 01:01:31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


연구 논문 공개해야 한다”, “도저히 90대라고 믿기지 않는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2023년 싸이의 '말춤'을 추는 이길여 총장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 총장은 지난 2023년, 91세의 나이에도 비현실적인 동안으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최초 10억뷰를 돌파해 현재 55억뷰를 넘겼다.


엉거주춤한 자세로 양손을 교차하면서 말을 타는 듯한 포즈를 취하는 이른바 ‘말춤’을 따라 하는 사람이 늘면서 K팝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됐다.


하지만 ‘말춤’의 창시자인 이주선 안무가가 유튜브로부터.


이 총장은 약 2년 전인 2023년에도 화제의 중심에 선 바 있다.


당시 가천대 한마음페스티벌 워터축제에서 이 총장은 가수 싸이의말춤을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총장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1958년 산부인과를 개원, 가천대학교 전신인 가천의대를.


가천대 한마음 페스티벌 워터축제에 초대가수 싸이의 무대를 앞두고 깜짝 등장해 "우리는 가천스타일"을 외치며 직접 강남스타일말춤을 선보여 학생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받기도 했다.


누리꾼은 "이순재 선생님보다도 나이가 많다", "이 정도면.


가천대 한마음페스티벌 워터축제에 등장, 싸이의 무대를 앞두고 학생들의 호응에 무릎을 굽혔다 펴고 팔까지 휘두르며 일명 '말춤'을 춰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 총장이 그간 여러 인터뷰 등을 통해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뱀파이어인 듯" 등의 반응을 남겼다.


한편 이 총장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1958년 산부인과를 개원, 가천대학교 전신인.


떠서 이길여” “50대라고 해도 믿겠다.


존경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총장은 2023년에도 가천대 축제에 등장해 가수 싸이의말춤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1932년생인 그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후 1958년 산부인과를 개업했다.


이 총장은 약 2년 전인 2023년에도 화제의 중심에 섰었다.


당시 가천대 한마음페스티벌 워터축제에서 이 총장은 가수 싸이의말춤을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 총장은 지난해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가발을 쓰고 다닌다는 의심에 대해 손사래치며.


후진적 사고 방식에 일침을 서슴지 않고 날린다.


“정책 결정권자들이 코엑스 광장에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형상화한 ‘말춤’ 손목 동상을 설치하는 것과 같은 촌스러운 발상을 하고 실행하는 것만 막아도 강남의 미래는 더욱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가 잘 활용된 최초의 사례였던 것이죠.


"(싸이) '강남스타일'의 주인공 싸이는 온라인.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