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

test 0 5 2025.05.18 02:04:00

열린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를 주재, 회의 시작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부 시행방안은 다음 주 발표하는데, 2단계 때.


집 사지 말라고 대출을 막겠다는데 어느 누가 거래를 하겠어요.


" 수원시 영통구의 한 공인중개사는 오는 7월 시행 예정인 '3단계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과 관련해 앞으로 부동산 거래량이 더욱 줄어들 것이라고 하소연했다.


2단계 시행 때도 효과 미미- 지역별 대출금리 차등화 주장도 금융당국이 오는 7월 시행될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3단계를 수도권과 비수도권에 차등 적용할 방침이다.


하지만 비수도권 부동산 경기를 살리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부 교육 '엠베스트'는 13일 올해 과학영재학교의 변화된 입시전형과 특징.


금융당국이 오는 7월 시행되는 스트레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3단계규제 시행방안을 이달 중 확정한다.


다만 침체된 지방 부동산 시장 상황을 고려해 지방은 수도권과 차등 적용하며, 구체적인 방안은 다음주에 발표한다.


금융당국이 오는 7월부터3단계스트레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를 시행한다.


ⓒAI 이미지 금융당국이 오는 7월부터3단계스트레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를 시행한다.


이번3단계규제부터는 2금융권도 규제 대상에 포함되면서 중저신용자들의.


http://www.munhakac.co.kr/


서울 시내의 한 상가에 대출은행과 대부업체의 모습이 함께 보이고 있다.


금융 당국은 이달 중 세부안을 발표하는데,3단계DSR부터 2금융권도 규제 대상이 된다.


스트레스 DSR이란 금리 변동.


김범석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은 16일 “‘3단계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을 당초 계획대로 오는 7월 시행하되 지방의 경우 건설경기 등을 고려해 수도권과 차등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범석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 1차관이 8일 정부.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