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가 감사원 감사에서 제기됐다.

려가 감사원 감사에서 제기됐다.

test 0 6 2025.07.02 03:35:20

산업 필요인력이 충분하게 공급되지 못할 거란 우려가 감사원 감사에서 제기됐다.


1일 감사원이 공개한 감사 보고서에 따르면산업부는 2022년 7월 '반도체 관련 인재 양성방안' 수립 시 향후 10년간 반도체 분야 인력 수요를 12만 7000명으로 예측했다.


크다는 반대 의견도 많아 실제 개편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는 지적이다.


1일 정부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정기획위원회는산업부의 통상 기능 분리를 유력한 조직개편 과제로 올려놓고 다각도로 검토 중이며, 다음 주 윤곽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을 지낸 뒤, 2018년 공직을 떠나 두산그룹에 합류했다.


이후 두산DLI 전략지원실 부실장(부사장), 두산경영연구원 대표를 거쳐산업부장관에 내정되기 전까지는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으로 재직했다.


디애스턴 한남


대통령실은 29일 이재명 대통령이 신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정부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 기업 현장 경험을 갖춘 인사가 발탁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8일 관가에 따르면 차기산업부장관 후보로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이사, 정승일 전 한국전력 사장,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거론되고 있다.


한다”며 “분산형 전원 등은 에너지 자원의 편재성을 극복하게 해줄 것”이라고 진단했다.


우리나라 에너지 정책을 총괄하는산업부2차관의 이런 발언은 지산지소를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 등을 앞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는.


에너지 고속도로 구축과 RE100 산업단지 조성, 에너지 신산업 창출이라는 중대한 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이 차관은 1일산업부내부 전산망에 게시한 취임사를 통해 “세계 에너지 패권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변화에 적시에 대응하지 못하면 도태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경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박성호, 이하 경자청)이 산업통상자원부(이하산업부) 주관 ‘2024년도 전국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4년 연속 최우수 경자청으로 선정됐다.


신설에 따른 에너지 기능 이관부터 통상 기능의 외교부 이관, 조선·해양플랜트 관련 업무의 해양수산부 이관까지 거론돼산업부내부의 긴장도도 높아지고 있다.


29일 관가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기후에너지부 신설을 공약하면서산업부의.


따라 '한미 관세협의 관련 공청회'를 열고 전문가, 업계, 이해관계자 등 다양한 국민의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공청회는산업부의 '미국의 관세조치에 대한 대미 협의 진행경과' 발표와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한미 관세협의의 경제적 타당성 연구결과 발표'에.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