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분]2시간 15분만에 구속.

57분]2시간 15분만에 구속.

test 0 5 2025.07.24 13:34:08

ⓒ 이정민 [2신 : 21일 오후 6시 57분]2시간 15분만에 구속.


[앵커]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김용대 드론작전사령관을 다시 불러 조사하고 있습니다.


북한에 무인기를 투입한 과정과 작전 은폐를 시도한 경위 등을 캐물을 거로 보이는데, 계엄 당시 일부 언론사에 대해 단전과 단수를 시도했다는 의혹을 규명하는 데도 속도를 내는.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사진 왼쪽)과 박정훈 해병대수사단장(대령).


김용대 드론작전사령관이 무인기 작전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17일 서울고등검찰청에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격노설'에 대한 위증 혐의를 받는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이 지난 22일 오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고 있다.


https://tannen-baum.kr/


이명현 순직해병특검팀이 채상병 사건 관련 위증 혐의를 받는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국회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22일 서울.


김사령관이 무인기 투입 작전을 은폐하려 했다는 사실관계는 일부 인정하고 있는 만큼 특검은 이를 토대로 ‘외환 의혹’ 규명에 수사력을 집중.


김용대 드론작전사령관이 지난 1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 마련된 내란특검 사무실에 무인기 침투 의혹 등 외환 혐의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앵커]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구속영장이 기각된 김용대 드론작전사령관을 오늘 다시 불러 조사합니다.


영장심사 과정에서 김사령관이 혐의를 대체로 인정해 수사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인데요.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