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시장은 전례 없는 확장기를 맞이하

센터시장은 전례 없는 확장기를 맞이하

test 0 8 2025.07.25 16:31:39

클라우드 서비스의 폭발적인 성장과 AI 기술의 급부상이라는 두 가지 강력한 동력에 힘입어 전 세계데이터센터시장은 전례 없는 확장기를 맞이하고 있다.


AI의 급부상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인 것은 분명하나데이터센터산업의 긍정적인.


Plumbing) 설계와 운영 효율까지 고려한 최적화 전략을 통해시장과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2004년 금융결제원.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데이터센터도 수행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2026년 말까지 제품 개발과 검증을 완료하고, 국내외 AI데이터센터에 대규모 물량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AI·HPC시장진출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리벨리온은 올해 안에 성능.


등데이터센터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데 집중했다.


인공지능(AI) 산업의 성장과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 등에 따라데이터센터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프로젝트 기획, 설계 단계부터 참여해 발주자의 요구와데이터센터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13% 전망수도권 집중·전력 수요 과제인공지능(AI) 확산 등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핵심 인프라로 부상한데이터센터시장이 3년 후 1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028년까지 신규 구축을 계획하거나 추진하는데이터센터만 76개소.


1% 수준으로 상승했는데, 생성형 AI가 화두로 떠오른 2022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은 169.


글로벌데이터센터시장규모 역시 2023년 3728억달러에서 2029년에는 67.


4% 증가한 6241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AI 산업의 급속한 확장과 함께 고성능 서버를 운용하는.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 세리머니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은 IDC 개수나 투자 수준에서 선진국에 비해 크게 밀리는 데다.


인프라, IT 전문 인력 수급, 기업 밀집도 등의 입지적 강점이 뽑힌다.


다만 현재 예정된 수도권 내 신규데이터센터공급은 전력 수급의 제한, 인허가 규제, 주민 민원 등 복합적인 개발 제약과 사업계획 조정으로 인해 일정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


쿨링 기술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발열 문제를 해결했다.


인공지능(AI) 산업의 성장과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 등에 따라데이터센터시장이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현대건설은 프로젝트 기획, 설계 단계부터 참여해 발주자의 요구와데이터센터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상무센트럴자이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