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며 투자자들의 옥석가리기가 중요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진=챗 GPT 생성 이미지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RA)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는 가운데 운용 성과에 따른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하고 있다.
아까운 퇴직연금, 인공지능(AI)에게 맡겨보는 건 어떨까.
최근 40~50대 투자자들 사이에서 AI 자산관리 서비스, 이른바 ‘로보어드바이저’를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
자기가 직접 운용하는 것보다 수익률도 높아 관리 부담은 덜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킴로보는 투자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자산을 배분해주는 알고리즘 기반의 서비스로, 복잡한 투자.
NH농협은행이 21일부터 9월19일까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일임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일임형 서비스 신규 론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일임서비스는 투자 알고리즘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투자.
퇴직연금 적립금으로 상장지수펀드(ETF)를 일정 주기로 적립식 매수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RA)에 매매를 맡기기도 한다.
◇증권사 유입세 강해도 수익률 은행 ‘勝’ 올해 상반기 퇴직연금의 ‘실물 이전’ 서비스가 본격적.
[서울=뉴시스] 인공지능(AI) 기반 간편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는 로보어드바이저(RA) 투자일임 운용자산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디셈버앤컴퍼니 제공) 2025.
한투운용에 따르면 킴로보는 투자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자산을 배분해주는 알고리즘 기반의 서비스다.
복잡한 투자 지식 없이도 퇴직연금을.
2’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제공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서비스 ‘KimRobo(킴로보)’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에 따르면 KimRobo는 투자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자산을 배분해주는 알고리즘 기반의 서비스로, 복잡한 투자 지식 없이도.
로보어드바이저서비스 가입자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