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AI 모델을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AI 모델을

test 0 3 2025.08.04 20:31:50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AI 모델을 활용하는 수준에만 그치면 기술 개발에서 뒤처지는 것은 물론이고 이를 기반으로 한 산업생태계에서 도태될 수 있다는 위기의식도 작용했다.


한국은 오픈AI의 챗GPT 유료 가입자가 미국에 이어 전 세계 2위를 차지할 정도로 AI.


통해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어냈다.


전기차 구매 보조금과 충전 인프라 구축 지원이라는 쌍두마차를 통해 내연기관차 중심의생태계에서 전기차 중심의 새로운 질서로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것이다.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충전기 설치 업체와 이용자 모두에게.


소길별하'를 방문한 오영훈 지사.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에 바탕을 둔 제품을 창조하는 '크리에이터' 중심의 지속가능한 경제생태계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오영훈 제주지사는 4일 오후 제주다움을 기반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제주시 애월읍 소재.


지능(AI) 공장(팩토리) 체계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일상생활 전반에 AI를 접목한 ‘피지컬 AI’와 ‘AI 로봇’ 등 ‘AI생태계도시’ 조성이 오는 2030년을 목표로 본격화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4일 열린 연수구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열린 ‘인천 AI.


를 키우기 위한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사업에서 최종 5개 정예팀을 선정했다.


평가 기준은 빠른 실행력과 산업 적용 가능성,생태계확장 전략이었다.


문수로 센트레빌


네이버클라우드·업스테이지·SK텔레콤·엔씨AI·LG AI연구원이 최종 선정됐으며, 이 중 LG AI연구원은 기존.


독도가 외래종 집쥐로 인해 심각한생태계파괴 위기에 놓여 있다.


독도는 천연보호구역(天然保護區域)으로 천연기념물 336호 바닷새(바다제비, 슴새, 괭이갈매기) 번식지다.


그러나 지난 2008년 공사 자재와 함께 유입된 집쥐가 천적 없는 환경에서 급속도로 번식해.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디지털 기술과 인공지능(AI)은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안정적인 디지털·AI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경훈 과기정통부 장관은 오늘(4일) 오전 인천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 내부 <사진제공=아산나눔재단> 창업 5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창업생태계허브 마루가 입주사를 모집한다.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은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 에 입주할 스타트업을 9.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지난달 23일 발표한 'AI 액션플랜'과 같은달.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 반도체 수요공급 기업협의체 구성과 교육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 등을 통해 실무형 인력 양성 등 반도체생태계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평택은 이미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반도체산업생태계가 빠르게 구축되고 있다.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