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앞으로 국가와 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운영하는 1천㎡ 이상(주차면 80면 이상) 규모 주차장에는태양광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3일 이 같은 내용의 '신에너지 및 재생.
서울대학교 학부생으로 구성된태양광자동차 팀 '스누 솔라'와 이 팀이 제작한태양광자동차 '스누원'.
/스누 솔라 서울대학교 학부생으로 구성된태양광자동차 팀 ‘스누 솔라(SNU SOLAR)’가 호주 대륙 종단 자동차 경주 대회인 ‘2025 브리지스톤 월드 솔라.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태양광산업 지원 축소 법안 통과 이후 오히려 관련 산업 주가가 오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3일(현지시간) 기준태양광업계의 대표 벤치마크인 인베스코 솔라 ETF는 올해 들어 10.
7% 하락한 석유·가스 업계 벤치마크.
3배 크기인 인천 서구 수도권매립지 2매립장이 대규모태양광단지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매립지는 용량이 꽉 차면 상부 토지에 공원, 골프장 등을 조성하게 된다.
이곳은 현 정부의 재생에너지 확대 기조에 따라태양광단지가 만들어지는 방안이 유력한.
━ 글로벌태양광시장 급변 미국이 중국산태양광제품에 대한 제재를 강화한 데 이어 인도 등 우회 경로까지 봉쇄했다.
‘K-태양광’ 업계가 반시이익을 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13일태양광에너지 업계에 따르면, 미국이 중국산 저가 모듈 등태양광제품의.
베트남 공식 만찬에서 또 럼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건배하고 있다.
[연합] 한국과 베트남이 원자력 발전(원전)과 방산, 고속철,태양광등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하면서 관련 한국 기업들도 베트남 진출에 기회가 열렸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서울 성산로에 설치된 ‘태양광LED 도로표지병’의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야간이나 빗길에도 차선이 선명하게 보이도록 ‘태양광LED 도로표지병’을 주요 도로에 확대 설치한다고 12일 밝혔다.
태양광LED 도로표지병은 낮 동안태양광으로 충전하고, 야간.
협회는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앞으로 정부나 지자체,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80면 이상의 공공주차장에태양광등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가 의무화된다.
13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시행령 및 하위 고시인 ‘신·재생에너지.
반영해 관리하기엔 걸림돌도 있습니다.
◀ 리포트 ▶ 서울 마포구의 다세대주택 밀집 지역.
지붕에태양광패널을 설치한 주택들이 눈에 띕니다.
이 상가주택은 옥상에 15평 규모의태양광패널을 설치한 뒤 20만 원이던 전기요금이 1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