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위기를 공동체의 품 안에 맡기는 장치다.
그래서 보험은 단순한 경제 거래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안전망이다.
그안전망이 있기에 우리는 내일의 불안보다 오늘의 안심을 품고 살아갈 수 있다.
우리 사회의 보험 시스템은 공공과 민간 두 축이.
4일 일본 오키나와현 나하시에 있는 한 다리공사 현장에는 시설물마도안전망이 촘촘하게 씌어졌다.
건설 중인 구간 중간 마다 약 5m 높이의 간이 비계가 세워져 있다.
넘어서는 등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폐업 소상공인이 아픔을 딛고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촘촘한 ‘폐업·재기안전망’ 구축에 힘쓰겠습니다.
"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14일 서울 중구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열린 ‘소상공인 회복 및.
울산시는 13일 울산전통시장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생명존중안심마을 사업 자문'을 열고 지역 단위 자살 예방안전망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생명존중안심마을은 읍·면·동 단위에서 자살 예방안전망을 만드는 사업이다.
제1동부 어린이공원 일대를 아동보호구역으로 신규 지정하고, 방범용 CCTV를 추가 설치하는 등 아동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한안전망을 강화했다.
이번 조치는 공원과 그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아동 대상 범죄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 허영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 갑) 국회의원은 11일 제2금융권안전망에 대한 정부 당국 차원의 선제적 점검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허 의원이 이날 20개 저축은행, 8개 카드사, 10개 캐피탈사로부터 제출받은 ‘2021~2025 년 연령대별.
[앵커] 경기 의정부에 있는 아파트 신축 공사 현장에서안전망이 무너지며 50대 노동자가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건설 면허 취소 가능성까지 언급되는 포스코이앤씨 감전 사고 이후 불과 나흘 만인데,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쉼터)과 원주시일시청소년쉼터, 원주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강릉시청소년자립지원관 등 총 9개 기관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인권’을 주제로 열린 행사에서 참여 기관들은 지역 청소년 및 피서객을 상대로 청소년안전망구축을 위한 체험과 홍보를 실시했다.
산재보험 덕분에 한숨 돌렸다고 전했다.
'사장'과 '근로자'의 타이틀을 동시에 갖고 있는 (1인)자영업자.
현장에서 이들은 '사회안전망사각지대'로 통한다.
그럼에도 자영업자 사회보험 가입률은 극히 저조하다.
국가나 지자체 차원의 적극적 관심이 절실한 상황.
인천시 미추홀구에서 최근 열린 제2차 청소년안전망통합사례회의.
<미추홀구 제공> 인천시 미추홀구는 12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제2차 청소년안전망통합사례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인천사랑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팀 담당자를 포함한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