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있는 신한울 1·2호기 원

에 있는 신한울 1·2호기 원

test 0 4 2025.08.18 20:05:24

경북 울진군에 있는 신한울 1·2호기 원전 전경.


원자력안전위원회 제공 올해 3월원자로냉각재 누설로 수동정지된 경북 울진군의 신한울 2호기 원자력발전소(원전)가 재가동된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14일 열린 제218회 원안위 회의에서 4월 20일부터 정기검사를.


미국이 달에 구축할 원자력 발전 시스템을 묘사한 가상 사진.


원자로에서 발생한 열을 우주 공간으로 방출하는 커다란 방열판이 세워져 있다.


/NASA(미 항공우주국) 미 항공우주국(NASA)이 오는 2030년까지 달에원자로를 설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루비듐 원자의 반지름은 248pm(피코미터, 1pm=1조분의 1m)에 불과하다.


연구팀은 “개발한 시스템은 최대 2024개의원자로작동할 수 있다”며 “향후 수천 개의 원자를 더 추가해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P뉴시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달 표면에원자로를 설치할 전망이다.


우주 탐사의 핵심 거점으로 달을 활용하려는 중국·러시아의 공동 행보에 대응해 기술·안보 주도권을 놓치지 않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6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NASA 임시.


미 항공우주국(NASA)의 달 원자력 발전 상상도.


상무 스위첸 모델하우스


/NASA 미 항공우주국(NASA·나사)이 오는 2030년까지 달에 소형원자로를 설치하고, 국제우주정거장(ISS)을 대체할 민간 정거장을 본격 추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장기적으로 달에 인간이 장기 체류할 수 있는 기지를.


전력을 생성하는 소형원자로를 달에 설계하는 개념을 나타낸 이미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2030년까지 달에원자로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달에 건설 계획인 영구 기지에 에너지를 공급하겠다는 것이다.


달에원자로를 만들겠다는 아이디어.


2004년 촬영된 북한 영변 핵시설단지의 위성사진 북한이 영변 핵시설 내원자로외관을 최근 재단장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인 38노스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촬영된 위성사진을 분석한 결과 평안북도 영변군 핵시설 단지 내 5메가와트급.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38노스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촬영된 상업용 위성사진을.


미국 정부가 달 표면에 추진 중인원자로건설 계획 속도를 높이면서 우주 강대국 간 달 유인기지 건설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먼저 유인기지를 건설하는 국가가 달 표면의 희토류 자원들을 석권할 것이란 계산 하에 속도 경쟁에 불이 붙은 것이다.


북한이 영변 핵시설 내원자로건물의 외관을 재단장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38노스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촬영된 상업용 위성사진을 분석한 결과, 평안북도 영변군의 핵시설단지 내 5MWe급원자로의 외관 개조 작업이 진행된 것으로.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